바로가기 메뉴
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정보마당

  1. 정보마당
  2. 공지사항

공지사항

2024-01-31

환경부 충전시설 보조사업 참여를 위한 OCPP 인증서 발행기간 안내

작성자
관리자
조회
21778

안녕하세요

한국스마트그리드협회 품질인증센터입니다.

 

우선 협회의 "OCPP 시험 및 인증서비스"에 신청해 주시는 분들께 감사의 인사드립니다.

금일 현재(24년 1월 31일) 환경부에서 진행중인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보조사업 사업수행기관"에 신청하시기 위해 OCPP 인증서가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제조사 및 사업자 분들이 계신것으로 인지하고 있습니다. 

다만 기존에 OCPP 시험과 인증을 받아보신 분들께서는 아시는 바와 같이 시험과 인증이 분리되어 운영 중인 것으로 인지하고 계셔서 인증서 발행이 늦어지는 것에 대해서 이해를 하고 계시지만 그렇지 않으신 분들도 계셔서 다시한번 안내드리기 위해 공지글 올려드립니다.

OCPP 시험 및 인증서비스의 접수는 저희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하실수 있으시며,
시험의 수행은 저희 "한국스마트그리드협회"에서 수행하지만 인증서의 발행은 "OCA"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즉 시험이 끝나더라도 인증서의 발행은 곧바로 이루어 지지 않습니다.

인증서 발행은 OCA의 역할로써 시험종료후 시험기관과 의뢰기관의 성적서 확인이 완료된 이후 비용수취 확인후 OCA로 성적서와 로그 파일을 전달하면 협회의 업무는 완료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증서의 발행이 지연되거나 인증서 발행전에 의뢰기관과 OCA간에 진행하는 "OCPP Logo Agreement" 와 관련하여서는 저희와는 무관한 업무이며 전적으로 OCA와 의뢰기관간에 해결해야 하시는 업무입니다.

현재 협회는 OCA와의 화상회의를 통해 인증서 발행에 빠른 업무를 요청한다는 협조 요청을 보내놓은 상태이지만 OCA에서도 인증서 발행에 절차를 준수하며 인증서를 발행하기 위해서는 2주간에 시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이를 기한으로 대입해 보면 오늘 기준(1월 31일)으로 접수 마감일인 2월 13일까지 접수기한내 인증서를 받으실수 있는 기한은 지난 상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2월 8일까지 이루어 지는 시험에 대해서는 2월 12일 까지 인증서가 발행되지 않는 경우 기관에서 요청주시는 경우에 한하여 시험완료에 대한 공문을 작성하여 전달드릴 예정이며, 이를 우선 제출하시고 추후 인증서가 발행되면 보완하여 제출하시면  접수는 가능하십니다.
 
금년중에 다른 보조사업의 신청도 계속해서 진행될 예정이오니 서류 미제출 및 지연제출로 인해 불이익을 받지 않으시도록 인증서가 필요하신 기관 분들 께서는 다음부터는 서둘러 시험 및 인증을  받아주시기를 요청드립니다.

아울러 완성되지 않은 충전기(목업, 케이블 탈락, 개발용 등)에 대해서는 금년부터 변경된 OCA의 규정에 따라 시험이 불가하오니 제품의 완성 일정과 시험일정, 보조사업 신청일정등을 면밀히 검토하시어 시험을 미리미리 진행해 주시기를 요청드립니다.
감사합니다.

OCPP 시험과 관련한 신청 및 문의사항 양종필 책임(philip@ksga.org, 02-6257-3648)

미리보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여주세요.

로딩중